온라인 게임운영에 현 유저를 유지하는 것보다 중요한 게 있다면 새로운 유저 모집이다.
아무리 많은 유저가 떠난다 해도 보다 많은 새로운 유저가 온다면 게임에 아무런 지장이 없을 것이다.
현재 9년째 서비스하는 아스가르드는 많은 유저들이 떠났다.
그만큼 새로운 유저들이 그 자리를 채워줘야 하는데
뉴비들에게 아스가르드의 문턱은 높은 편이다.

스승시스템의 개선

처음 아스가르드를 시작하면 NPC들이 스승을 구해오라고 합니다.
아무리 루어스에서 스승 구한다는 말을 해보지만
아무도 선뜻 스승을 해주지 않습니다.
현재 아스가르드의 관습이 된 스승 제자 시스템은
제자는 스승을 위해 레벨벨업을 하고 스승은 명성 경험치를 받고
제자는 그 보상으로 스승에게 글로드나 아이템을 받는 것입니다.
스승 입장에선 제자의 요구가 부담스러워, 제자 받기를 꺼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로 하여 뉴비는 모르는 것을 물어 볼 스승마저 구하지 못합니다.
제자와 스승이 매일 할 수 있는 퀘스트가 생겨, 제자는 사냥에 필요한 물약과 경험치와 글로드를
스승은 명성경험치를획득하는 방식으로 서로에게 이득이 되는 방식으로 개선이 필요합니다.

FileDownloader.aspx?oidFile=4143352171607359496
현재의 스승&제자 퀘스트 아주 저레벨에만 가능하고 극소량의 경험치를 준다. 개선이 필요하다.

통합레벨, 사망시 패널티

2. 자신과 몬스터의 레벨 차에 따른 경험치 획득량 조정

자신과 몬스터의 레벨 차이가 클수록 경험치 획득량이 줄어듭니다.

따라서 자신의 현재 레벨에 맞는 몬스터를 사냥해야 합니다.

* , 델크레비스 등 지역의 일부 몬스터는 제외

 

3. 사망 패널티 변경

캐릭터가 사망하더라도,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게 됩니다
     
대신 경험치 손실량은 기존보다 커집니다.

변경 전

변경 후

레벨업 이후 획득한 경험치의 8%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의 10%

현재 자신의 통합레벨과 몬스터의 통합레벨 상관없이 경험치가 주어지는 거 같습니다.
문제는 대부분의 사냥터가 8만, 얼후 프리클 10만 정도인데
패치전 걸리버던전 18만에 비교하면 너무나도 작은 것 같습니다.
또한 사망시 패널티가 너무 큽니다.
패치전에는 레벨업 이후 획득한 경험치 8프로 손실이 있엇는데
현재는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의 10프로나 되어 손실이 너무나 큰거 같습니다

FileDownloader.aspx?oidFile=4116330393454510097
이날 두 번 죽어서 6시간가량 사냥해서 얻은 경험치가 손실되었다.

토나르
토나르의 제작이 아주 쉬워졌습니다.
겜블 브로닌과 가위바위보  3연승 에서 두 번으로
에그라피스의 문장은 드롭율이 대폭 올라갔습니다.
하지만 뉴비가 무난하게 자신의 토나르를 만들 정도는 아니다.
만들기 아주 까다로운 윈터인타곤이 필요하고
아이나가든 게이트도 손수 구하려먼 너무 어려운 거 같다.
게다가 만드는 방법이 너무 복잡하여 공략법을 보지 않으면 만들 수 없을 거 같다.

FileDownloader.aspx?oidFile=3936185828539106290

토나르 제작도 단계별로 퀘스트 창에 자세히 설명해줬으면 한다.

천상계 아이탬의 봉인해제률.

유저가 줄면서 예전처럼 쥴 및 아이템 구하기가 어려워졌다.
게다가 보통 존마다 다른 아이탬과 쥴이 나오고, 존마다 몬스터의 경험치가 달라
유저들은 보통 많은 경험치를 받을 수 있는 존에서 사냥을 가장 많이 한다.
운 좋게 자기 직업, 성별에 맞는 변신 세트를 누가 팔지 않으면 모든 부위를 손수 만들어야 하는데.
도와주는 사람이 없이 혼자 하기엔 아주 어렵다.
바드 기사 전직직업은 드롭율이 타 직업에 비해 낮고,
성별이 있어서 자신에게 맞는 옷을 구하기가 아주 어렵다.
천상계 아이탬과 쥴의 드롭율을 올려주고, 봉인해제 확률을 소량 올려 줘야 한다.
FileDownloader.aspx?oidFile=3692992037071618074
자신에게 맞는 아이탬을 파는  사람이 없으면 손수 구해야 한다. 유저가 준 만큼 완봉 아이탬을 만들기 조금 쉬워져야 한다.

인첸트 시스템
힘들게 구한 오러무기 혹은 2차 변신 아이탬 인첸트 하다가 깨 먹으면 엄청난 좌절을 격게 됩니다.
과연 뉴비들이 첫 인첸트부터 그 아이탬 가격보다 비싼 인첸트프로택터를 사용을 할수 있을까요?
현재 가장 중요한 무기의 인첸트 경우 패치전 아이탬과 비슷한 옵션으로 만들려면 곱절의 돈이 들어갑니다.
 FileDownloader.aspx?oidFile=4206402446131462153

인첸트프로텍터 없이 1인첸트 하다가 날려먹고 다시 구한 옷 (옷만 교환가능)
npc한태 소량의 글로드를 지급하고 93레벨 제한 이하의 아이탬이 파괴되는걸 보호해주는건 어떨까?

이벤트 하나 하겠습니다. (2011년 10월 10일부터~ 11월 31일까지)
화신강림후 많은 것이 변했습니다.
몬스터의 통합 레벨도 생겼고, 사냥방식이 달라진 만큼 버려진 사냥터가 아주 유용해졌을 수도 있습니다

아스가르드 공식 홈페이지, 아스인 팁 게시판에
초보 유저들을 위한 글을 작성해주셨으면 합니다.
주제는 저렙을 위한 사냥터, 스킬트리, 무자본육성기, 돈벌이 등등입니다.
작성하시고 꼭! 댓글에 작성 글 링크와 서버, 아이디를 써주셨으면 합니다.
복수 작성 시 가산점이 붙습니다.

1등 1명 저울
2등 2명 옷감
3등 5명 메가폰10개

따로 이카루스 서버 뉴비분들을 위해 (본 캐릭터 레벨이 91 이하 우대^^)
10분 추가로 1000만 글로드 드리겠습니다.

비록 상품은 아주 미약하지만
초보 유저들이 여러분의 글을 보고 한 분이라도 아스가르드에 잘 정착하길 바라면서
작성해주셨으면 합니다.

이 게시물을..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