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온 피탐이 격수들이 약해서 그렇다고 외치시는분들이 계시는데요 .
절대 아니라고 외쳐드리고 싶습니다 !

몇달동안 주구장창 토요일이면 헬시온만 최소 5탐이상씩 다닌 결과
피탐은 2가지 경우에만 합니다.

1. 슬로우가 풀린경우
2. 슬로우를 제외한 모든 저주가 다 풀린경우


그외에 격수가 연약해도 피탐은 하지않습니다.
단지 피가 안까일뿐...

바드저주로는 거울 & 여왕피가 까이지않습니다.

거울 & 여왕피가 까이기위해선 기본적으로 바드 소디,슬로,페탈 이 걸린상태에서
나머지 격수가 때리는 데미지만큼 까입니다.

피가 초스피드로 까이는데 피탐이 심하다 -> 바드 저주 확인 (슬로우 , 소디&페이탈)
피탐은 안하는데 피가 안까인다 -> 격수 확인(잠수타는자는 없는지, 아카는 제대로거는지)

여왕 & 거울이 피탐을 했다면 슬로우를 바로 걸어보십시요 .
어딘가 100% 들어갑니다.

슬로우는 모두 걸렸는데도 피탐을 한다면 페이탈과 소디를 확인하십시요.
둘다 들어갈것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리젠 & 버닝으로 슬로우 탐맞추시는분들 계실것입니다.
물론 시간이 같으니까 맞춰서 하시는거 좋은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

하지만 간혹! 거기에 모든것을 거시고..
그거 끝나기만 쳐다보고있다가.
끝난 후 거시는 분들 !! 끝나기전에 깜빡일때부터 누르고있다고 하시는 분들 ..


분명 리젠&버닝이 슬로우타임을 맞출수있는 좋은 팁이 될순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좋은 팁 ,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십시요.
리젠&버닝 시간에 맞춰서 하면 편하게 하는것 저도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타임을 놓쳐서 끝났는데 못봤다던가 
한쪽이 늦게걸리던가 빨리걸려서 안맞는타임이 분명 생깁니다. 
저희는 기계가 아니고 사람이기 때문에 .. 
분명 오차가 생길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부분부분 타임이 달라지면 ? 
다른부분이랑 타임맞출때까지 안걸고 기다리시렵니까? 
싹다 풀리고 싹다 한번에 걸때까지 기다리시렵니까?

한번 여왕쪽 슬로우가 풀렸있길래 건적이 있었습니다. 
함께하는 바드 하는말이 제가 슬로우를 걸어서 슬로우 타임이 안맞는다고 머라 하시더군요.   
그게과연 제가 잘못한것일까요 ?

헬시온 상향 패치전엔 슬로우가 물론 중요하긴 했지만
지금처럼 여왕이 피탐이 심하지 않았습니다.
아니 피탐이란것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패치후
슬로우가 풀리고 5초안에 여왕 피탐합니다 . 
그 이상시간 걸린걸 본적이 없습니다. 

바드가 컨서트도 없는데 어떻게 아냐구요 ?

저는 렉이 걸려서 마법이팩을 끄는것이 아니고 너무 화려한이펙에 눈이 아파서 마법이펙을 끕니다. 
간혹 피탐이 너무 심할경우엔 마법이펙을 키고 지켜봅니다. 
 헬시온 시작부터 끝날때까지 이펙 키구 헬시온을 뗘도 렉이 없는 컴퓨터입니다. 
오래 켜노면 느려지긴하지만 F5누르면 순식간에 원상복귀합니다. 

그렇게 여왕과 거울을 지켜봅니다.
정말 할말을 잃게만드는 바드님들 생각보다 많습니다..

겉으로는 격수들이 아무말 안해도
속으로 오지게 욕합니다..
 
헬시온 한타임에 격수님들 약값이 얼만지 아십니까?

저도 바드입장에서 .. 원활한 헬시온클리어를 위해서(사실 아이트라가고싶어서....)
한달고상끊고 다니는데요.
헬시온가서 비피약, 직자들 수동마나약 제가 다 깔아줍니다.

그렇게 다깔아줘두 한탐에 300을 넘지 않게씁니다.

그런데 격수님들은 한탐에 기본이 1000만원이예요 ^^;;

저희팀같은경우 토요일 하루 최소 5탐이상가니까
격수님들 하루 약값만 5천만원입니다...

템은 똑같이 먹고.. 이건 좀 아니자나요 ?

정말 준비없이 오시는 바드님들
진짜 ..  그러지맙시다.
우리 삽질 그만하고 격수님들 적자좀 줄여줍시다 ^^;;


바드님들..
절대 이글은 바드님들을 까기위해 올린게아닙니다..
모두 우리 애정하는 바드님들이 욕먹지 않고
컨트럴 좋다는 소리를 들으며
즐겁게 헬시온을 클리어했으면 하고 올리는 글이예여...
어쩌다보니 푸념이 되었지만 ㅜㅜ


악플은 속으로 해주세요 .... ㅠㅠ
저 .. 연약해여 emoticon


질문있으시면 리플달아주세요 ..
성심껏.....................

대.. 대답해드리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profile
    image_name
[인카] 서버 다단계피라미드비격길드 '그대를위한'  길드마스터

※ 가입조건 : 
리히네를 패버리실수있으신분
 365일 혼자접속해있어도 매우 잘노시는분
길마가 쪼렙이라고 구박해도 꿋꿋이 버티실수 있으신분
 길마의 평생 노예 계약에 동의하신분
술 잘드시고 부르면 곧잘 나오시는분 ^ ^ ( 20살이상 성인) 
---------------------------------------------------------------------- 버닝중 ♥
바스포 
     [마르티네] 직자_로즈

인카   
     [벨페고르] 바드_딸기푸치노
     [도미니온] 바드_로즈 
     [도미니온] 직자_세르쥬
     [마르티네] 법사_청류
     [알라스토르] 직자_이루카젤 

 

답글
2010.01.26 01:11:37 (*.125.144.51)
법사치이쨩
님..사랑해용..♥수줍게 마음을 고백해봅니다아..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답글
2010.01.26 01:31:29 (*.214.51.130)
[인카]딸기푸치노
profile
엄허

부끄러버라 저도 사..사..사..

애정합니다 ♥
답글
2010.01.26 01:57:43 (*.86.23.11)
Ghana
profile
흑흑 저게 몰라서 못거는게 아니라 클릭이 안되서 못걸지요 ㅠㅠ..
답글
2010.01.26 01:57:43 (*.153.157.12)
린아임버스
profile

 좋은팁 얻고갑니다 ^^ 아직 바드로 헬시온클리어를 가 본적이 없어서

많이 고민되고 긴장했는데 일단 기초지식 얻고 갈 생각하니

마음이 많이 편안해졌습니다 ^^ 이 글이 바드팁으로 올라갔으면 좋겠어요 ~ ㅎㅎ
답글
2010.01.26 02:43:42 (*.135.2.158)
슬기
종종 얼녀12시에 수댕두면 타켓 안잡힌다고 하는분들있어서
얼녀몰이 방식도 계단  > 벽에 위 오른쪽 막히게 몹모는 방식도 있어요.
답글
2010.01.26 03:27:53 (*.209.157.245)
꿀먹는아기곰
젤젤젤!!!
ㅎㅎ 나도가끔 이펙켜고 지켜봐야겠네.. 슬로잘걸렸나..
근데 이제 일땜에 헬숑못갈듯..ㅠ_ㅠ
암튼 팁잘봐써!!
근데말야 난 지금까지 백번넘게 헬숑함서 타겟이 안잡힌건 딱 한번이거든? 근데 같이가는 다른바드는
가끔 타겟이 안잡힌다고 하더라고 ..  좀 자주 안잡히는거같은데 이유가뭐야?? 좀 알려줘바~
그리구!!
바스포좀 놀러와~~~이뇽 ㅠㅠ 나심심해 ㅠㅠ
안그럼 인카에 쳐들어갈꺼야!!
답글
2010.01.26 05:07:18 (*.200.14.91)
[인카]딸기푸치노
profile
아잉 쟈기 쪽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스포 버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도 맨날 없드만 선퓨바께 ㅋㅋㅋ

내가보기엔 아스 패치가 더럽게된거같아 ㅋ 옛날 버젼에서 업데이트된데서는 다잡히는데
새로 받아서 깐데는 안잡혀 ~~

언니 아스언제깔았어?

지금 아스버젼이 2.740  내가 쓰는건 2.730 에서 업데이트한거야 ~~

한번 언제깐건지 확인해바 ㅎ.ㅎ
답글
2010.01.26 05:36:32 (*.184.181.10)
Eris_★뽀오
음 궁금한게있는데.. 피탐을 하는경우는 격수 영향도 있던데요..
물론 슬로문제도 있겠지만.. 저희 같은 경우는.. 격수 화력에도 영향이 있었습니다.
얼녀 화력이 안좋았던 상황에 계속 피탐이 있었고해서.. 마경쪽에 댐지 좋은 분을 얼녀로 보내고 화력을 비슷하게
마춘이후로는.. 피탐이 없었습니다. 그리구 요즘... 타켓이 1시12시6시쪽에 안잡히는 일이 있었다는데 한두군데 슬로우
못걸었어도.. 피탐에 영향 없이.. 클리어는 되더라구염..
모든 직업이...... 다중요한거지용!! 그러니 바드만 구박하지말고!! 격수분들은.. 동전꼽고 하지맙시다!! ㅠ.ㅠ
바드 내내 진짜............. 토쏠리는데 흑흑
답글
2010.01.26 08:55:02 (*.200.14.91)
[인카]딸기푸치노
profile
흠 그렇군여.. 저희가 화력이 후달린적이 별루 없어서 못느꼇나봐여 .. ㅜㅜ
진짜 동전꼽고 가는 격수들 얄미워죽게써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전꼽고가서 노변신으로 휠킥 열라하는 시XX  욱!!!!!!!!!!!

바드님들으 손가락을 안아프게하는 팁은 ..

이번글 반응보고 올릴께요 히히히히히히히
답글
2010.01.26 09:44:55 (*.184.181.10)
Eris_★뽀오
전 그팁을 압니다!!! 손가락 안아프게 하는 팁은!!!!!!!!!!!

잼잼 을 열심히 하시면대요!! ㅡ.ㅡ;;; 저 손가락이안굽혀져서...........
헬숀 중간중간 틈틈히 잼잼 합니다.. 목도 아프실땐... 도리도리도 같이 하심 좋아요;;;;;;;;;;;;;;
답글
2010.01.26 13:20:45 (*.217.149.70)
바라볼래
저주가 풀린 것 외에도 마경과 얼녀 피가 균등하게 안깍이면 피가 차는 걸루 알고 있어요
답글
2010.01.26 17:26:52 (*.214.51.130)
[인카]딸기푸치노
profile
균등하게 피가 안깍이면 피가 차는것이 아니고 균등하게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으면 피가 까이지 않습니다 ~

비슷한 데미지가 들어가야 피가 까이는것인데 그렇지 못해서 피가 안까이고
그 상태에서 바드들이 지쳐 저주에 조금씩 소홀해지면 그게 피탐이 되는 것이예요 ..

그런 경우라면 바드님들의 문제보다 격수님들에게 문제가 있는거겠죠 ㅎㅎ
답글
2010.01.26 22:43:26 (*.217.149.70)
바라볼래
실험해보고 리플 단거에요

제 리플은 뽀오님하고 같은 의견이구요

바드를 많이 데려가보기도 하고 적게 데려가 가기도 하고
격수 분배를 새롭게 해보기도 하고, 여러가지 실험을 해봤어요

바드가 많다고 놀고 있는 바드가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그런 사람은 데려가지조차 않죠

바드 1명으로도 클리어가 가능하더라구요

본체에는 저주가 절대 풀리지 않아야하구요
답글
2010.01.26 23:35:45 (*.214.51.130)
[인카]딸기푸치노
profile
시험해본 상황이 다르니 같은 결과가 나올수 없다고 생각이 되네요
저희팀 같은경우는 아무리 화력이 딸려도 바드가 저주만 잘걸면 피탐이 없었거든요..
화력이 딸린다 기준은 기사 1 아슐 2 도가 1 입니다.

본체타일에 저주가 풀리지 않아야하는건 동감이예요~ 
본체에 저주가 풀리면 피탐이 ..

어휴 ..  그냥 헬시온하다가 울컥하죠 ㅋㅋ
답글
2010.01.26 13:56:34 (*.159.222.188)
Ghana
profile
피차는 조건이 한 4~5가지정도 있는데 우선순위가 있어서 이렇게소디를 걸정도 상황이되면...

나머지 조건들은 이미 만족을 한 상태죠
답글
2010.01.26 15:33:10 (*.98.4.114)
KR
욕먹구잇겟군ㅇ ㅏ.........................ㅜㅜ
답글
2010.01.26 22:19:48 (*.176.131.49)
[ICA]민이님
질문이있습니다!!..

그 본체 타켓도 따로 저주 걸어야하지용..?

저는 시계방향 다돌리고 따로 본체에도 걸려서 항상 걸고있다만영..
답글
2010.01.26 23:13:10 (*.86.23.11)
Ghana
profile
본체타겟이라는게 중앙 타겟을 말씀하시는건가요..?

중앙타겟이라면 당연히 저주 걸어야 합니다.

그리고 심지어 깨져서떨어진타겟조차 저주를 걸어야 합니다.


예전엔 중앙 타겟만 제대로 슬로 걸려있으면 일단 피는 안찼었는데 어쩃든 중앙타겟.... 무조건 저주걸어야합니다.
답글
2010.01.27 07:03:14 (*.135.2.158)
슬기
떨어진 타겟 꼭 걸어야되나요.. 종종안걸어도 피는 잘빠지던데
필요없는거같기도 하고요
얼녀가 움직이다 본체타겟 한칸부근으로 붙으면 다시 되붙던데
그런거 유도해서 붙인적도 있다만..
떨어진타겟은 안걸어도 무리는 없던거 같은데용..
답글
2010.01.26 23:32:48 (*.214.51.130)
[인카]딸기푸치노
profile
중앙타겟이 가장 중요합니다 .
다른타겟은 조금 늦어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본체타일은 풀리면 대책없이 피찹니다.

그리고 모르시는분들도 계시는데요.
본체타일은 미스 뜹니다..... 다른타일처럼 슬로우걸면 100% 걸리는게아니고 미스 .. 심하게뜹니다.
스포 막 다는게 보이실꺼예요.

근데 스포 단다고 그게 다 미스는아니고 걸린후에도 슬로우거시면 스포 막 들어갑니다. 
슬로 본체는 슬로거실때 확인하셔야해요 동일주문 뜨는지 .
슬로거셨을때 동일주문이 뜨면 슬로가 걸린거고 동일주문 안뜨면 안걸린상태로 미스뜨는겁니다.
이건 여왕 중앙타일도 마찬가지구요 ㅎㅎ
답글
2010.01.27 07:08:53 (*.227.216.224)
아이슈
profile
헐............여태 미스난기억이 없던거 같았는데........새롭게 알았음....
이 게시물을..